FESTIVAL PROGRAM

K-Arts Borderless Online Festival 2022

이지수 – CAVE
보는 것이 현실이라 믿는 상황, 그 속에 내가 속해 있지는 않은지. 다수를 따르는 무언의 압박, 동조. 그를 포괄하는 군중심리.
음악제작소WeMu – 여섯거리
서양악기와 우리악기를 사용하여 전통의 원형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창작하여 계승해나가는 프로젝트 ‘음악제작소WeMu의 여섯거리’를 선보인다.
연희콘서트 – 이서타그램
연희셀럽들과 한판 놀아보자! 전통연희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 만나며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연희그룹 연화 – 산대,놀이
한국 전통가무악의 의미와 가치를 탐구하고 재해석한 [산대, 놀이]는 삼국시대 에 기록되어 있는 전통 ‘산대'를 지금의 기술이 융합된 미디어 팟사드 산대로 만들어 새로운 형태의 무대를 만들어 낸다.
현섭하다Ⅱ_가야금(伽倻琴)
가야금이 지닌 가능성과 방향을 제시하고, 한국 전통음악 속 내재되어 있는 미학을 현시대의 창의적인 언어로 풀어낸다.
Ensemble RealRec & Étoile Saxophone Quartet
뛰어난 연주실력으로 악기의 진정한 면모를 알리고, 더 나아가 클래식이라는 장르를 대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
Infinity Resonance of Macro Cosmos
라이브 연주와 전자음악, 오디오비주얼로 구성된 복합예술작품이다.
창작소리극
한자어로 가득한 판소리가 음악그룹 하루를 통해 쉽고, 재밌게 변신한다. 새롭게 탄생한 안데르센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창작 소리극으로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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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National University of Arts

현선
주로 사진과 텍스트, 사운드, 연극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고향 제주와 그 속의 본인 이야기를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 섬에서 일어난 사건들이 그 상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구적으로 지속해서 반복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재난 상태에 대한 것들을 필멸성을 향한 우울한 정서를 가지고 이야기로 만든다.
수류
해변에 의문의 얼음 덩어리가 출현한다. 사람들은 그 존재를 두려워하기도, 궁금해하기도 하며 술렁인다. 같은 시각, 바닷속을 헤엄치던 소년은 빛이 나며 일렁이는 차원의 문을 발견하고 그 안으로 들어간다.
이아람
이아람은 아카이브 기관의 사변적이고 수행적인 과정을 탐구한다. 퍼포먼스, 영상 설치 및 대중과의 참여적인 과정을 통해 제도 내의 오브제의 역할과 목적을 재배치하고, 새롭게 유통되는 방법을 시각화한다.
크누아 타악기 앙상블
타악기 전공 재학생으로 구성된 KNUA 타악기 앙상블은 1998년 박광서 교수의 부임 이래 체계적이며 실용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는 김은혜 교수의 지도 아래 활발한 연주를 이어 가면서, 국내외 유망 연주자 초빙 및 국제 캠프 참여 등을 통해 세계적인 타악기 앙상블로 거듭나는 중이다.
케이아츠 무용단
무용원의 교수진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K-Arts 무용단은 전문무용가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이라는 목표를 갖고 1997년 출발하였다. 프랑스 파리 컨서바토리 및 리옹 컨서바토리, 북경무도학원, 캘리포니아예술대학 등 다양한 기관과 공연을 통해 교류하고 있다.
크누아 현악 앙상블
KNUA 현악 앙상블은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수상한 재학생들을 주축으로 구성되어있다. 2007년 하노버 음대, 2008년 통영국제음악제, 독일 베니슨 음악 축제와 일본 초청 연주 등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앙상블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대금 앙상블 취
대금 앙상블 ‘취(吹)’는 전통예술원 대금 전공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2013년부터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정신으로 전통과 창작을 넘나드는 레퍼토리를 개발하여 다채로운 대금 소리의 하모니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크누아 콘서트 콰이어
음악원의 성악과 예술사 재학생으로 구성된 KNUA 콘서트 콰이어는 2005년부터 봄·가을 정기연주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고양시립합창단과 ‹조국(김동환 작곡)›을 협연하였으며, 대한민국 국가 조찬기도회와 국회조찬회 등에서 연주하여 호평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