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PROGRAM

K-Arts Borderless Online Festival 2022

Ensemble RealRec & Étoile Saxophone Quartet
뛰어난 연주실력으로 악기의 진정한 면모를 알리고, 더 나아가 클래식이라는 장르를 대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
이지수 – CAVE
보는 것이 현실이라 믿는 상황, 그 속에 내가 속해 있지는 않은지. 다수를 따르는 무언의 압박, 동조. 그를 포괄하는 군중심리.
가족국악음악극
우리나라 신화를 재창조하여, 생명이 어디서 왔는지 묻는 아이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아주 오래된 이야기를 들어보는 가족국악음악극이다.
Infinity Resonance of Macro Cosmos
라이브 연주와 전자음악, 오디오비주얼로 구성된 복합예술작품이다.
C’Arte Cello Ensemble Concert
기존 첼로앙상블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분야와 새로운 편곡들을 선보인다.
연희콘서트 – 이서타그램
연희셀럽들과 한판 놀아보자! 전통연희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 만나며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현섭하다Ⅱ_가야금(伽倻琴)
가야금이 지닌 가능성과 방향을 제시하고, 한국 전통음악 속 내재되어 있는 미학을 현시대의 창의적인 언어로 풀어낸다.
연희그룹 연화 – 산대,놀이
한국 전통가무악의 의미와 가치를 탐구하고 재해석한 [산대, 놀이]는 삼국시대 에 기록되어 있는 전통 ‘산대'를 지금의 기술이 융합된 미디어 팟사드 산대로 만들어 새로운 형태의 무대를 만들어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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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National University of Arts

이아람
이아람은 아카이브 기관의 사변적이고 수행적인 과정을 탐구한다. 퍼포먼스, 영상 설치 및 대중과의 참여적인 과정을 통해 제도 내의 오브제의 역할과 목적을 재배치하고, 새롭게 유통되는 방법을 시각화한다.
거문고 앙상블 G.street
G는 거문고의 약자로, ‘G.street’은 ‘거문고의 방향을 잡아가다’, 그리고 ‘거문고의 길을 걷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거문고 앙상블 G.street은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의 기본적인 발상을 기반으로 거문고의 음악적인 길을 다양하게 탐색하는 창작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앙상블 리얼릭
앙상블 리얼릭(Real:Rec)은 음악원 기악과 리코더 전공 연주자 4명이 모인 팀이다. 클래식 곡에서 대중적인 곡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소화하며, 직접 소리를 내며 악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대중들에게 리코더의 매력을 친근하게 소개한다.
성악 앙상블 하우알유
성악 앙상블 ‘하우알유’는 전통예술원 음악과 성악 전공 재학생으로 구성된 단체다. ‘하우알유’의 공연은 스토리텔링이 있는 갈라쇼 형식으로 구성되며, 국악의 특수성에 서양음악의 보편성을 곁들인 음악을 통해 전통 성악이 나아갈 길을 모색한다.
보라보라
2019년 자회사 전환을 반대하던 1,500명이 집단 해고된 이후, 톨게이트 요금 수납 노동자들은 끈질긴 투쟁을 이어왔다. 이들 대부분은 여성, 장애인, 탈북민들로 이중 억압에 맞서 싸워야 했다. 다큐멘터리 영화 ‹보라보라›는 7개월 간의 톨게이트 투쟁을 노동자들이 직접 카메라를 들고 기록해 제작에 참여했다.
현선
주로 사진과 텍스트, 사운드, 연극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고향 제주와 그 속의 본인 이야기를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 섬에서 일어난 사건들이 그 상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구적으로 지속해서 반복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재난 상태에 대한 것들을 필멸성을 향한 우울한 정서를 가지고 이야기로 만든다.
크누아 윈드 오케스트라
KNUA 윈드 오케스트라는 1993년 창설 이래 정기연주회 개최, 찾아가는 문화행사 운영, 전국 심포닉 밴드 축제 참가 등의 성과를 올리고 있는 관악합주단이다. 대학 합주단 최초로 실황녹음 CD를 발매했고, 1997년과 1999년 세계관악합주제(WASBE)에 참여하여 기량을 선보였다.
최모민
최모민은 익숙한 일상의 풍경과 인물 사이에서 새롭게 발화되는 이야기의 구조에 주목한다. 그림 속 풍경은 일상을 거스르는 불안한 징후들과 혼란스럽게 얽히며 예측이 불가능한 기이한 서사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