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PROGRAM

K-Arts Borderless Online Festival 2022

현섭하다Ⅱ_가야금(伽倻琴)
가야금이 지닌 가능성과 방향을 제시하고, 한국 전통음악 속 내재되어 있는 미학을 현시대의 창의적인 언어로 풀어낸다.
Infinity Resonance of Macro Cosmos
라이브 연주와 전자음악, 오디오비주얼로 구성된 복합예술작품이다.
음악제작소WeMu – 여섯거리
서양악기와 우리악기를 사용하여 전통의 원형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창작하여 계승해나가는 프로젝트 ‘음악제작소WeMu의 여섯거리’를 선보인다.
Ensemble RealRec & Étoile Saxophone Quartet
뛰어난 연주실력으로 악기의 진정한 면모를 알리고, 더 나아가 클래식이라는 장르를 대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
연희그룹 연화 – 산대,놀이
한국 전통가무악의 의미와 가치를 탐구하고 재해석한 [산대, 놀이]는 삼국시대 에 기록되어 있는 전통 ‘산대'를 지금의 기술이 융합된 미디어 팟사드 산대로 만들어 새로운 형태의 무대를 만들어 낸다.
연희콘서트 – 이서타그램
연희셀럽들과 한판 놀아보자! 전통연희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 만나며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가족국악음악극
우리나라 신화를 재창조하여, 생명이 어디서 왔는지 묻는 아이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아주 오래된 이야기를 들어보는 가족국악음악극이다.
이지수 – CAVE
보는 것이 현실이라 믿는 상황, 그 속에 내가 속해 있지는 않은지. 다수를 따르는 무언의 압박, 동조. 그를 포괄하는 군중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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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National University of Arts

요요현상
요요로 한국을 주름잡던 다섯 명의 주인공들. 그들은 대학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자신들이 꿈꿔온 무대에 도전하고 요요를 그만두기로 결심한다. 네 사람은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한 사람은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도전하게 된다. 꿈 같은 시간이 지나고, 다섯 사람은 각자의 현실을 선택하기 시작한다.
최모민
최모민은 익숙한 일상의 풍경과 인물 사이에서 새롭게 발화되는 이야기의 구조에 주목한다. 그림 속 풍경은 일상을 거스르는 불안한 징후들과 혼란스럽게 얽히며 예측이 불가능한 기이한 서사를 이룬다.
대금 앙상블 취
대금 앙상블 ‘취(吹)’는 전통예술원 대금 전공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2013년부터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정신으로 전통과 창작을 넘나드는 레퍼토리를 개발하여 다채로운 대금 소리의 하모니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아람
이아람은 아카이브 기관의 사변적이고 수행적인 과정을 탐구한다. 퍼포먼스, 영상 설치 및 대중과의 참여적인 과정을 통해 제도 내의 오브제의 역할과 목적을 재배치하고, 새롭게 유통되는 방법을 시각화한다.
나이트마리쉬 (3D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엄마와 함께 캠핑을 온 에밋. 문득 눈을 뜨니 현실과는 다른 세계에 와 있다. 에밋은 자신을 찾는 엄마의 목소리에 이끌려 걸어가다가 갈림길을 마주하는데…
케이아츠 무용단
무용원의 교수진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K-Arts 무용단은 전문무용가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이라는 목표를 갖고 1997년 출발하였다. 프랑스 파리 컨서바토리 및 리옹 컨서바토리, 북경무도학원, 캘리포니아예술대학 등 다양한 기관과 공연을 통해 교류하고 있다.
타악 앙상블 단
타악 앙상블 ‘단’은 국악에서는 반주악기에 머무르는 것으로 인식되었던 전통 타악의 한계를 극복하고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모인 단체다. 전통예술원 타악 전공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통 타악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컴퍼니 제이
뉴욕 트리샤 브라운 무용단의 주역무용수로 활동했던 정재혁 교수는 Company J를 통해 가장 본질적이고 근본적인 움직임에 집중하며 세련된 작품을 만들어 낸다. 클래식과 컨템포러리라는 상반된 두 요소를 교묘하게 조합하기 위한 방법으로 반복적인 움직임을 이용하고, 단조롭지만 위트 있는 움직임의 가능성을 보여 준다.